728x90 개조2 미니pc 무팬 개조 Firebat t8 pro plus 내 이전 메인PC였지만 지금은 서버 돌리는 용도로 사용 중이다. 서버PC는 24시간 돌려야 한다.그러다 보니 생기는 문제가 있는데 팬 소리가 너무 거슬린다. 아무리 조용한 팬으로 바꿔도, 저항을 중간에 물려도 소용 없었다.근본적인 방법은 팬을 없애는 것이었다.하지만 그냥 팬을 빼버리면 과열로 PC가 꺼진다. 제일 좋은 방법은 큰 방열판을 달아주는 것이다. 굴러다니는 라이젠 기쿨 방열판을 쓰기로 했다. 원래 방열판을 떼고 이것을 붙여주려고 했지만 보드의 cpu가 다이로 붙어있고 주변 회로가 복잡하게 얽혀 간섭이 나기 때문에기존 방열판 위에 붙여주기로 했다. 방열판이 너무 큰 것도 있지만 원래 쿨러를 끼우는 튀어나온 나사산 3개가 결려 히트파이프에 붙일 수 없었다... 2026. 6. 14. 3d 프린터 새 팬 덕트 달기 실패(feat. 모델링을 할 줄 알아야 하는 이유) 사파이어 플러스를 사용하면서 참 많은 것들을 뜯어고쳤다. 배드도 220v 히터로 빠르게 가열되게 만들었고 모터도 가볍고 강한걸로 교체하고, 필라멘트를 녹이는 노즐도 볼케이노 노즐이라고, 더 강한 것으로 바꾸었다. 특히 노즐을 바꾸고 나서 출력물의 뽑는 속도와 그 퀄리티가 크게 향상되었다. 하지만 노즐의 길이가 더 길어지면서 팬 덕트가 상대적으로 위로 올라갔다. 이러면 출력물을 식히는 역할을 해야하는 팬이 노즐에 바람을 불어 노즐을 식혀버린다. 다행히 노즐블럭에 실리콘 양말을 끼우고 지금 사용하는 필라멘트가 출력물 쿨링팬을 크게 사용하지 않는 abs재질이라 큰 불편함은 없었지만 자주 일어나는 출력불량이 쿨링부족이라는 것을 알게 된 뒤로 미뤄두었던 팬 덕트 개조를 하게 되었다. 사파이어 플러스를 사용하는 사.. 2023. 1. 15. 이전 1 다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