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투자 일기

Boltz 사용해서 비트코인 옮기기

by 복제고양이 2025. 7. 16.
300x250

 

 

 

 최근에 스트라이크 KYC를 강제하도록 바뀌면서 Boltz 스왑으로 개인지갑에 비트코인을 보내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한다.

이렇게 하면 그나마 KYC를 희석하는 효과가 있다나

 

 

사실 난 이전에도 편의를 위해 스트라이크의 KYC 인증을 하고 무료로 전송을 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월렛 오브 사토시도 사용해보고 Boltz 스왑을 이용해서 비트코인을 옮겨보는 연습을 해보게 되었다.

 

 

 

 

X의 하워드⚡️님(@Notesfor_X)

[개인지갑 전송 스트라이크 대체 방안 후기] 기존에 셀프커스터디를 하면서 사용하던 방식 *해외거래소-스트라이크-지갑 에서 *해외거래소-월렛오브사토시-Boltz-지갑 으로 전송을 해봤습니다. 1/

x.com

 

 

 

대충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알려준 글과 영상들을 참고했다.

 

 

 

 

Boltz | Non-Custodial Bitcoin Bridge

Swap between different Bitcoin layers while staying in full control.

boltz.exchange

Boltz 웹사이트로 접속하면 바로 스왑 페이지가 반긴다.

나는 월렛 오브 사토시 지갑에서 개인지갑으로 옮겨보기 위해 라이트닝 -> 온체인 비트코인으로 설정했다.

위 또는 아래에 적당히 옮길 개수를 입력하면 수수료 등을 계산해서 보여준다. 

 

 

 

"Enter BTC Address"란에 받을 지갑의 주소를 입력하고 활성화된 SWAP 버튼을 누르면 주소와 QR이 나오는데 이 주소를 복사하거나 스캔해서 월렛 오브 사토시로 보내기 승인하면 된다.

 

 

보낸 이후 페이지로 돌아가면 완료되었다는 페이지를 보여준다.

 

 

 

블루월렛으로 확인하니 아직 보류중이지만 내가 보낸 개수의 비트코인 기록이 표시된 것을 확인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