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3/09 8

(시도중) 3D 프린터에 딘레일 설치1

저번에 필라멘트 홀더를 프린터 안에다 두고 나서 조금 더 욕심이 생겼다. 프린터 안의 파워와 릴레이 등을 좀 더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라즈베리파이를 장착해서 원격으로도 제어하게 만들고 싶어졌다. 사실 예전부터 같은 이유로 뒤에 있는 딘레일을 달아 주려 했는데 계속 미루고 있었다. 의욕이 생겼으니 파워와 라즈베리파워 등을 딘레일에 달 수 있게 만드는 출력물을 찾고 뽑았다. DIN Mount for Meanwell LRS-100-5 Power Supply by Michael Whitley | Download free STL model | Printables.com A quick-printing DIN Rail mount for a Meanwell LRS-100-5 Power Supply. | Download ..

usb 스위치 선택기 분해

예전에 알리에서 구매한 usb 선택기의 버튼이 잘 안눌렸다. 한번 누르면 버튼이 올라오지 않아서 누를 수가 없었다. 사용중인 선택기의 선을 모두 분리한 후 분해했다. 분해 방법은 양쪽의 나사 4개를 풀고 가운데 스위치 커버를 빼고 하얀색 안쪽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회로기판을 잡아당기면 된다. 매우 쉽다. 기판 자체는 문제가 없는데 스위치 커버가 닳아 있었다. 몸체는 금속인데 버튼은 플라스틱이라서 유격이 있고 간섭이 생기면서 걸려버렸다. 커버랑 스위치를 잘 맞춰주고 다시 조립했다. 버튼을 잘 달래면 잘 눌리지만 다시 이런 증상이 있다면 버튼부에 조치를 취해야겠다.

일상 2023.09.29

김프로 아이콘 색 바꾸기

작업 중에 프로그램에 들어갈 아이콘을 흰색으로 사용하고 싶었는데 가지고 있는 아이콘들이 모두 다른 색을 갖고 있었다. 찾아보니 무료 툴인 김프로 쉽게 색을 바꿀 수 있었다. 1. 김프를 켜고 아이콘을 불러온다. 2. 전경색을 원하는 색으로 선택한다. 3. (중요) 우측 레이어에서 잠그기에 3번째인 알파 잠그기를 클릭해서 잠근다. 4.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아래와 같이 전경색으로 채우기를 누른다. 또는 단축키 컨트롤 키 + ,(쉼표) 를 입력한다. 투명한 배경은 잠겨있는 상태라 아이콘이 선택한 전경색으로 채워졌다. ============================================================================================ 아이콘의 색이 2개 이상이어도..

공부/Gimp 2023.09.25

사파이어 플러스 챔버 내부에 필라멘트 설치하기

내가 사용하고 있는 3D프린터 사파이어 플러스는 필라멘트 스풀을 왼쪽에 고정해서 사용한다. 저렇게 돌출된 스풀은 필라멘트가 노출되어 있어 오염되거나 고장나기 쉽다. 가끔 출력 중에 문제가 생겨서 보면 필라멘트가 어딘가 걸려서 돌아가지를 못하니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 그리고 저번에도 책상을 옮기려다가 뚜둑 소리가 나서 보니 필라멘트 스풀이 옆 책상에 밀려서 부러지기 직전까지 갔었다. 그러다 문득 저 안에 있는 주황색 필라멘트처럼 스풀을 프린터 안에다 두고 사용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프린터에 돌출된 부분이 없어지고 + 그래서 프린터 뚜껑을 열고 닫거나 옮기는 것도 더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 추가로 챔버 덕분에 필라멘트의 오염과 습기를 좀 더 막을 수 있을 것이다. - 대..

높낮이 조절 가능한 의자 팔걸이로 교체하기

저번에 설치한 가구 레일(이하생략) 을 설치하고 책상을 쉽게 옮길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책상의 높이가 높아져 의자의 팔걸이 높이가 상대적으로 낮아져 자세가 많이 불편해졌다. 이것저것 찾아보니 수리용 의자 팔걸이를 파는 것을 발견했다. 그중에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팔걸이가 마음에 들었다. 대부분은 알리에서 팔고 있어서 그곳에서 주문하려 했으나 배송 기간이 매우 길고 사출 플라스틱이라 불량이 온다면, 환불도 어려울거고 내가 직접 고치기도 힘들 것 같아서 11번가에서 구매했다. 대략 2만원 정도 들었다. 배송을 받고 바로 설치해보았다. 예상은 했지만, 원래 팔걸이와 나사구멍의 위치가 달라서 2개로만 고정할 수 있었다. 만약 고정이 잘 안된다면 의자에 드릴질을 하려 했는데 다행히 2개로도 잘 고정되었다...

일상 2023.09.22

?

2023년 9월 21일 평소처럼 팔굽혀펴기하고 비공계로 기록을 남기려고 블로그에 들어왔는데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갑자기 일간 방문수가 크게 뛰어 있었다. 32명이면 무려 평소 들어오는 사람이 32배가 늘었다는 뜻이다. 보통은 1~2명이었으니 통계를 보니 이 글이 범인이었다. 다른 사람들도 저 가구 이동 레일에 관심이 있었나보다. 사실 그렇다고 이 블로그에 큰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위 아래로만 수동으로 달아놓은 광고 외에 전체 글 목록에 광고가 생겼다. 그동안은 저기에 내가 쓴 글들밖에 없어서 몰랐는데 원래 저기는 방문자수가 조금이라도 있어야 뜨는 자리였나보다. ===== 전체목록의 중간에 있던 광고는 애드센스 관리 설정에서 "본문 중간" 을 비활성화해서 나타나지 않게 했다. 개인적으로 사이트 가장자리..

일상 2023.09.21

"가구 세탁기 냉장고 다리 이동 레일 바퀴 받침대 카트" 사용 후기

나는 일반적인 나무 책상을 사용하고 있다. 그 위에 컴퓨터와 각종 기기의 충전기들을 두고 있는데 이 선들이 매우 걸리적거려 한번 정리한 적이 있었다. 이걸 다시 정리하려면 책상을 앞으로 땡겨야 하는데, 책상이 무겁고 커서 한번 옮길때마다 시간도 걸리고 하고나면 진이 다 빠진다. 그러다 책상에 바퀴라도 달려 있었다면 좀 더 쉽게 작업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왠지 그럴때 사용할만한 제품이 있을 것 같아서 한번 검색해보았다. 그리고 이런 것을 찾았다. 원래는 세탁기니 냉장고에 사용하는 것 같은데 같은 가구인 책상에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한번 구매해보았다. 가격은 대략 3만원대였다. 대충 모양은 이렇게 생겼고 아래의 나사를 풀어서 길이도 조정할 수 있다. 책상을 살짝 들어올려서 설치했다...

일상 2023.09.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