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블렌더 일기

블렌더로 모델링의 음각 지우기3

복제고양이 2023. 8. 27. 1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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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로 모델링의 음각 지우기2

여기에 이어서.. 블렌더로 모델링의 음각 지우기 이제 블렌더로 기초적인 조작은 할 수 있게 되니까 모델링 표면에 세겨진 음각을 블렌더로 지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한번 시도해보았다.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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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중복된 점이 겹쳐지는 문제 해결

블렌더를 공부하면서 자주 겪는 문제인데 한 지점에 점이나 선이 겹쳐서 여러 개가 중복되어있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러면 올바른 점을 선택하기도 어렵고 애초에 정상적인 모델링도 매우 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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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번에 배운 중복된 점을 정리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더 쉽고 깔끔하게 음각을 지울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다시 시도해보았다.

 

stl import해서 부르기

 

 

 

Mesh > Clean Up> Merge by Distance로 중복된 점 등을 정리

 

저번고 동일하게 내부 점, 선, 면 을 지우고

선을 선택한 후 Bridge Edge Loops 선택

alt + h (또는 Mesh > Show/Hide> Reveal Hidden)로 숨긴 부분 다시 드러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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