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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Tutorial] 블렌더 초보 강좌 글래스모피즘 신용카드 모델링 (youtube.com)
- svg 파일을 불러서 mesh로 만든 후 모델링에 사용한다.
- 컨트롤 j 는 모두 합치기, 컨트롤 p는 마지막 선택한 오브젝트를 부모로 묶기
- 여기서는 특히 카드의 머티리얼 설정에서 많이 배웠다.
- Transmission은 투명도(Weight를 1로 설정해서 유리 재질처럼 만들기)
- IOR은 굴절율이다. (1.2)
- 여기서 Roughness는 뒤에 투과해서 보이는 오브젝트의 불투명도에 영항을 준다. (약 0.3)
영상에서 chip svg 파일이 없어서 더나운 프로젝트에 있는 svg 파일을 무료로 받아서 사용했더니
svg의 안쪽이 채워지지 않아서 조금 모양이 다르지만 구색은 맞췄다.
빛을 너무 강하게 세워놨는지 주황색으로 지정한 구가 도넛처럼 거의 노랗게 보인다.
완성할때마다 아쉬운 점이 보이지만 오늘은 미니pc에서 작업해서 랜더링이 한참 걸리기 때문에 굳이 수정하고 싶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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