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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블랜더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유니티에 맞게 변환할 때
오브젝트에 스무스가 너무 과하게 주어지는 문제를 위의 옵션을 조절해서 해결했는데
4.1로 업데이트 후 이 옵션이 없어졌다.
찾아보니 4.1이 업데이트되면서 정말 저 옵션이 사라지고
오브젝트 옵션(우클릭)에 Shade Smooth by Angle 라는 옵션이 생겼다고 한다.
단순히 저 옵션을 클릭하면 알아서 해주는 것 같다.
심지어 단순히 Shade Smooth 를 클릭해도 저번 버전의 뭉개짐 없이 스무스가 적용되었다.
알아서 해준다는 뜻인가?
더 찾아보니 Modifier에도 Smooth by Angle가 있다.
여기서 원래 사용하던 값을 건들 수 있는 것 같다.
Ignore Sharpness를 누르니 스무스가 적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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