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3/07 4

블렌더 30일 챌린지 1일차

블렌더 공부를 위해 쉬운 강의들을 찾다가 이것을 발견했다. 30개의 짧은 강의들로 이루어져 있고 하루에 하나씩 모델링을 해서 실력을 키울수 있게 해놨다. 1일차는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지만 ctrl + b로 모서리를 세밀하게 만들기 위해서 엣지를 한땀한땀 선택하는게 많이 귀찮다. 그리고 하라는 대로 선택했어야 하는데, 두 군대의 엣지를 빼고 ctrl + b 했더니 안쪽이 둥글게 말려버렸다. 수습하려했지만 undo하기에는 너무 멀리갔고 내가 하나하나 편집하기에는 실력이 없어서 다시 했다. 좀 더 꼼꼼하게 확인했어야 했는데.. 그리고 드디어 안쪽도 강의에 맞게 만들 수 있었다. 다시 할까 했지만 그냥 저장하고 두기로 했다. 강의는 짧지만 한번 훑어보고 따라하고 하면서 시간이 들었다. 그리고 개인적인 실수를 두..

테이블과 의자

참고한 동영상: 비도 많이 오는 주말, 갑자기 블랜더를 하고 싶었다. 의욕이 생겨서 뭐라도 만들어 보고 싶었는데, 오랜만에 툴을 키니까 그나마 알던 사용 법도 잊어버렸다. 그렇게 블랜더 강의들을 찾던 중 비교적 간단해 보이는 유튜브 강의 하나를 발견해서 그대로 따라했다. 단순히 큐브를 이용해서 테이블, 의자를 만드는 과정을 알려 주면서 사용하는 단축키와 툴도 많지 않아 쉽게 배울 수 있었다. 일본어로 설명하는 것은 거의 이해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자막으로 단축키도 알려주고 여러 번 보여주면서 알려주니끼 할만했다. 랜더링은 eevee를 사용했다. 다른 옵션은 랜더링이 너무 오래 걸려서 기다리다 포기했다. 제대로 된 랜더링은 나중에 좀 더 퀄리티가 높은 모델링을 했을 때 날을 잡아서 해봐야겠다.

듀오링고 200일 연속 달성

오늘의 공부를 마치니 부엉이가 팽이처럼 돌더니 다시 크게 날개를 펼쳤다. 어느 새 200일 연속 기록을 달성했다. 추가로 3일 정도 듀오링고 super 혜택도 받았다. 듀오링고는 마치 게임이나 앱테크 출석체크를 하듯이 하다 보니 그만두지 않고 계속 하는 것 같다. 물론 진도가 빠르거나 깊게 공부하는 것은 아니지만, 퇴근하고 짧고 간단하게 운동하고 공부하는 나한테 잘 맞는다. 밑빠진 독에 물붇기 같았는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조금씩 진전이 있었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슬슬 듀오링고 super를 구매해볼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동안은 광고가 떠도 이악물고 무시했었는데 계속 하게 된다면 이정도 배우는 데 굳이 돈을 아낄 필요는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대신 결제를 한다면 좀 더 많은 언어들도 배워봐야..

청년 도약계좌 재도전

저번 6월에 신청했었던 도약계좌 심사 결과는 불합격이었다. 이유는 내가 2021년에 찍히는 수입이 없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이번 주 다시 신청이 가능하다는 문자가 왔다. 생각보다 빨리 기회가 왔다. 7월 말에 신청할 줄 알았는데 이번 7월에는 2022년 소득이 심사에 들어간다고 한다. 일단 같은 방법으로 신청해두었다. 좋은 결과가 나오길 바라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