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블렌더 일기

블렌더 챌린지 2일차 보충 - 2번째 오브젝트 완성

복제고양이 2023. 8. 5. 16:24
300x250

오른쪽 모델링

 

 2일차때 2개의 모델링 중 두 번째를 만드는 데 실패했었다.

이번에 다시 도전했는데 차분하게 해보니 괜찮게 나왔다.

 

 

한가지 궁금한 점은

 

영상에 나온 장면
내가 만든 것

 

 분명 똑같이 따라했다고 생각했는데 control + b 를 할 때 영상처럼 모서리가 골고루 세분화되는게 아니라 

위아래의 길이가 짧게 만들어지는 문제가 있다.

 

동일하게 점을 잇고 서브디비전을 주면 결과는 동일하지만 뭔가 내가 놓친 것이 있는 것 같다.

 

 

======

 

저번에 테이블과 의자를 만들었을 때 쓰던 방법이 생각나서

오브젝트 모드에서 control + A 에 all transform을 한번 해주니까 

동일하게 가장자리 모서리를 고르고 control + B 를 할 때  가장자리가 고르게 편집되었다.

 

 

 

반응형

'공부 > 블렌더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챌린지 4일차  (0) 2023.08.07
블렌더 챌린지 3일차  (0) 2023.08.07
블렌더 챌린지 2일차  (0) 2023.08.01
블랜더 30일 챌린지 1일차 - 보충  (0) 2023.08.01
블렌더 30일 챌린지 1일차  (0) 2023.07.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