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3/02 10

나무증권 투자지원금 증정 이벤트

주로 사용하는 나무 증권에서 이벤트를 열었다. 나무증권 계좌가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챌린지 미션을 모두 수행하면 투자지원금 최소 5$ 최대 100$를 준다고 한다. 이 챌린지를 시작하기 전에 해외주식과 해외 소수점 주식이 가능해야 한다. sms, 앱 push알림설정이 활성화해야 한다. 투자지원금은 미션 완료 후 2주 뒤 지급, 30일간 해외주식 미거래 시 자동환수 선착순이라 금방 끝날 수 있다. 위에 설명한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챌린지 신청하기를 누르면 해야 하는 것들을 알려줄 텐데 웬만한 것은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 그리고 다시 챌린지 신청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참여용 계좌를 선택하라고 한다. 이제 선택한 계좌로 미션을 수행하고 지원금을 받으면 된다. 그중에서 "접속", "확인", "알림 신..

구글애드센스 5번째 불합격 -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문제

어제 구글 서치 콘솔에 내 도메인을 넣어 관리 페이지를 만들고, 애드센스 통과를 위해 할만한 작업들을 따라하고 있었다. 서치 콘솔 관리 페이지에서 사이트맵에 sitemap.xml과 rss 등을 추가했었다. 그리고 오늘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다. 일단 내용은 아직 애드센스를 사용할 수 없다는 내용이다. 그런데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 들었다. 2주도 안되서 메일이 온 것이다. 한 4일만에 온 것 같다. 뭔가 다른 문제가 발생했다는 뜻이다. 세부 사항을 가보니 역시 새로운 문제가 발생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다는 피드백은 처음 받았다. 먼저 검토 요청을 보내고, 왜 이런 문제가 발생했는지 구글링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거부,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해결방법, ..

구글 애드센스 공지 - 하위 도메인 기능 삭제?

구글 서치 콘솔 색인 요청을 마치고 얼마 안지나서 메일이 왔다. 설마 바로 합격인가? 싶어 설레면서 열었는데, 그건 아니었고 애드센스 관리 기능이 변경된다는 메일이었다. 사용자 친화적인 변화는 애초에 기존의 기능도 안써봐서 모르겠고 제일 눈에 띄는 것은 하위 도메인 기능이 삭제된다는 것이었다. 하위 도메인(Subdomain) 하위 도메인은 원래 있던 도메인의 확장 도메인이라고 보면 된다. 즉, duplicat.kr 이 주소가 메인 도메인이라면 하위 도메인은 blog.duplicat.kr, website.duplicat.kr 처럼 원래 도메인에 소속되고, 앞부분에 붙는 일종의 확장자이다. 이 도메인들은 메인 도메인과 다른 사이트를 호스팅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해서 구글 애드센스에 상위 도메인을 하나 등록하..

일상 2023.02.21

내 사이트 도메인에 구글 서치콘솔 색인 생성 요청하기

저번부터 계속 구글 애드센스 심사에 떨어지고 있다. 글을 잘 썼다고는 못하지만 나름 꾸준히 쓰고 있었다. 그래서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아보고 싶었다. 그러다가 구글 애드센스는 내 글이 구글에 노출이 되어야 제대로 심사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말 그대로 내 도메인이 구글에서 검색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구글에서 site: 네이버 사이트 주소로 검색하면 naver.com과 관련된 검색 결과들이 나온다. 그렇다면 내 도메인 duplicat.kr을 넣으면? 이런,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이것이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떨어진 원인일 수도 있다고 한다. 구글 ai가 내 사이트를 찾지 못하거나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이다. 확실하지는 않다. 어디서는 이런 것이 없어도 잘..

구글 애드센스 네번째 결과

이 이미지가 나오면 이제 직감적으로 탈락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저번에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간의 설정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고 떠서 혹시 이것만 해결하면 되는건가 조금 기대했었는데, 그때 그냥 버그였나보다. 다시 사이트로 이동하니 광고 게재가 준비되지 않았다고 뜬다. 결국 원점이다. 일단은 무조건 검토 요청을 보냈다. 어짜피 결과는 최소 2주는 넘게 지나야 오니 그냥 빨리 눌러놓고 블로그 글들을 개선하고 채워놓는게 낫다고 한다. 이게 구글의 알고리즘이 판단하는 거라서 내가 정확히 무엇이 부족한지는 알 수 없다. 블로거들마다 적당히 쓰고 바로 되는 사람이 있었고, 반대로 길고 많이 썼지만 합격하지 못하는 사람도 있었다. 무슨 기준인지 모르겠다. 그래도 애드센스를 광고승인을 신청해놓고 자신의 블로그 글들..

일상 2023.02.16

선택과 집중의 필요성

교착상태 나는 거의 사회생활을 시작하자마자 이 블로그를 개설했었다. 그때부터 뭐라도 해보고 싶은 것들을 모두 해보고 싶은 열정이 샘솟았다. 아마 이 블로그 글 중에 그런 내용을 적은 글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내 몸은 하나인데 하고 싶은 것, 해야 할 것들이 많으니 두 개 이상의 일을 보면서 해야한다는 생각은 하지만 하고 있지 않은 '교착상태'에 빠지고 있는 것 같다. 물론 할 수 있는 것부터 차근차근 해나가고 있었지만 도중에 실증이 난 적도 있었고 생각보다 성과가 나오지 않아 잠시 멈추는 일도 많았다. 이대로 두면 내가 목표한 것들을 모두 놓칠 것 같아 걱정이 되었다. 오컴의 면도날 어떤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여럿 있을 때는 그 가운데 가장 단순한 것을 선택하라 오컴의 면도날은 예전에 읽었던 존 보글의..

일상 2023.02.13

선정리와 데스크 셋업

주말이 되어서 내 방을 보니 책상이 참 어지러웠다. 특히 다양한 기기의 전선들이 스파게티처럼 난잡하게 얽혀있는것을 보고 정리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기왕이면 깔끔한 데스크 셋업도 해보고 싶었다. 일단 저 전선들이 모이는 근원 멀티탭을 뒤로 숨겨야했다. 책상 뒤에 고정하기 위해 피스 나사를 박고 다이소에서 구매했던 네트망을 달았다. 멀티탭을 케이블타이로 고정하다가 자리가 남아서 공유기도 같이 고정했다. 모니터 암에 고정해도 괜찮아 보이는 모니터용 어댑터와 충전 허브도 한번 케이블타이로 고정했다. 충전 허브는 모니터 암을 움직일 때 전선이 엉킬 가능성이 있어서 결국 다시 빼서 책상 위에 두었다. 일단 한번 맞춰보니 전보다는 나아 보였다. 하지만 깔끔하게 정리된 것 같아 보이지는 않았다. 결국 다..

일상 2023.02.11

VSCODE 우클릭으로 실행 활성화 방법

컴퓨터를 업데이트하거나 아니면 그냥 이유없이 vscode를 처음에는 해당 폴더의 경로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고 code .을 입력해서 vscode를 실행했다. 번거롭다고 생각한 다음, 나는 수동으로 레지스트리를 건드려서 vscode를 폴더의 경로를 갖고 실행하도록 만들었다. 다만 이 방법은 아이콘과 경로를 직접 찾아서 설정해야한다. 이것도 할때마다 불편하고 귀찮아서 더 쉬운 방법이 없다 찾다가 정말 쉬운 방법을 찾았다. 그냥 vscode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덮어서 설치하면 된다. 이때 아래와 같이 "Code(으)로 열기" 잡업 관련 설정의 체크박스가 활성화되어있는지 확인하고 설치한다. 나는 그냥 탐색기 파일, 디렉터리 모두 체크했다. 그러면 처음 이미지처럼 원하는 폴더 경로에 우클릭을 하면 c..

유니티 에셋 스토어 설날 95% 메가번들세일

오늘 유니티를 다루다 에셋 스토어를 접속하다 우연히 발견했다.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서는 자주 이런 할인 행사들을 많이 했었다. 남은 날이 2일밖에 남지 않은 것을 보니 뒷북인 것 같지만 아직 시간은 넉넉하다 29.99달러 이상은 이 에셋들을 준다. 33.99달러 이상은 이 에셋까지 주고, 44.99달러 이상을 주면 이 에셋들도 받을 수 있다. 구매 페이지의 Custom amount 설정을 통해 더 많이 지불할 수도 있다. 페이지의 아래에는 돈을 많이 내는 순서대로 순위를 보여주는 Top10 리더보드도 있다. 예전에는 스팀에서 큰 세일로 묶인 게임들을 살때 고민없이 샀던 것 같은데 지금은 유니티 에셋을 사는데 쓰고 있다. 일단 44.99달러 옵션으로 구매하려 했다. 하필 지금 사이트가 매우 버벅이고 무한 ..

일상 2023.02.07

2월 6일 연금저축펀드 적립

나는 작년에 갓 취직했던 사회초년생이다. 이제 막 사회생활을 시작하려고 할 때 운이 좋게도 미국 시장 인덱스펀드와 역사적으로 발생한 복리의 마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미국의 인덱스펀드를 직접 가입할 수는 없으므로, 나는 절세계좌인 연금저축펀드에 적립식으로 넣기 시작했다. 일부는 직투에서 VTI, 일부 etf와 개별주식도 조금씩 사모으고 있다. 그리고 더 운이 좋게도(?) 시장이 급격하게 하락하기 시작했다. 미국이 망하지 않는 한, 이걸 잘 버티면 훗날 상승장에서 큰 도약이 될 거니까. 아직은 그 시장의 상승장을 한꺼번에 느껴본 적은 없다. 언젠가는 직접 만끽해 봤으면 좋겠다. 이번 적립은, 원래는 1월 월급을 받자마자 넣으려 했는데 개인적인 일이 있어 지금 넣었다. 그 사이에 파월의 금리 발표의 내용을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