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유니티

유니티 셰이더 그래프: 무한히 움직이는 텍스쳐 구현하기

복제고양이 2023. 10. 3. 23: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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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니티를 다루다가 무한히 옆으로 텍스쳐를 움직이는 벽이나 바닥을 만들 필요가 있어서 만들었다.

이미지를 옆으로 움직이기만 하면 되서 구현 방법은 간단했다.

 

사용한 속성은 3개

  • Texture 머티리얼에 사용할 텍스쳐
  • Direction 텍스쳐의 이동 방향과 속력
  • Tilling 텍스쳐에서 반복할 타일 속성 ( 오브젝트를 옆으로 늘리니까 텍스쳐가 같이 늘어나서 조정이 필요했다.)

 

 

 

Time과 Direction을 곱한 것을 Tiling And Offset의 Offset에 연결하고 Tiling 속성도 연결하고 알맞게 조절한다.

 

 

Sample Texture 2D에 Texture 속성 ( 미리보기를 위해 이미지 넣어야 함) 과 그 전에 만든 offset을 각각 Texture와 UV에 연결하고

RGBA를 Base Color에 연결하면

 

내가 설정한대로 이미지가 잘 움직인다.

이미지는 심리스 처리가 되어서 앞과 뒤가 자연스럽게 이어져야 어색하지 않게 무한히 이동하는 것 처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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