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블렌더 일기

블랜더 4.1 에서 오브젝트 쉐이드 스무스 주기, 스무스 각 변경

복제고양이 2024. 4. 27. 20:31
300x250

4.1에서 이 옵션이 없다

 

 

예전에 블랜더에서 만든 오브젝트를 유니티에 맞게 변환할 때 

오브젝트에 스무스가 너무 과하게 주어지는 문제를 위의 옵션을 조절해서 해결했는데

4.1로 업데이트 후 이 옵션이 없어졌다. 

 

찾아보니 4.1이 업데이트되면서 정말 저 옵션이 사라지고 

오브젝트 옵션(우클릭)에 Shade Smooth by Angle 라는 옵션이 생겼다고 한다.

단순히 저 옵션을 클릭하면 알아서 해주는 것 같다.

Shade Smooth by Angle

 

 

 

 

 

 

 

 

 

 

 

 

 

 

 

 

 

 

 

 

 

 

 

 

 

 

심지어 단순히 Shade Smooth 를 클릭해도 저번 버전의 뭉개짐 없이 스무스가 적용되었다.

알아서 해준다는 뜻인가?

 

 

 

 

 

 

 

 더 찾아보니 Modifier에도 Smooth by Angle가 있다.

여기서 원래 사용하던 값을 건들 수 있는 것 같다.

Ignore Sharpness를 누르니 스무스가 적용되었다.

 

Angle값 변경 후 적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