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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기능 구현보다는 최적화를 해보려고 한다.
만들었던 코드들을 둘러보니 말 그대로 작동은 되게 만든 코드가 많았다.
업데이트 함수에 기능을 그냥 넣어놓아서 프레임마다 큰 작업을 하고 있었다.
특히 내비메쉬 베이킹이나 화면비 조정같은 작업이 제일 많은 작업을 했을 것 같다.
우선 이 작업들을 줄이는 것부터 시작했다. UniRx를 사용하기 위해 화면 크기를 vector2로 전달할 수있는 subject를 하나 만들었다.
이제 게임이 돌아가는동안이 아니라 화면이 변했을때 배경화면과 내비메쉬 bake 새로고침을 수행한다.
다만 각 사도 스프라이트의 움직임은 화면 변화가 없을때도 동작해야하기 때문에
fixedUpdate에서 변화하도록 했다. 이것도 규칙을 찾으면 좀 더 최적화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아직은 떠오르지 않는다.
굳이 성능 그래프를 띄우지 않아도 게임의 움직임이 더 부드러워졌다.
확실히 끊임없이 작업하는 코드가 부하가 컸던 모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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